Ethical Management
디아이티㈜는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투명하고 깨끗한 기업문화를
지향합니다.
윤리헌장
윤리강령
제1조 【목적】
경영이념에 따라 고객중심의 책임경영을 도모하며,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윤리적 가치판단의 기준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제2조 【적용대상】
이 규정은 전 임직원에 대하여 적용한다.제3조【윤리강령주관부서】
윤리강령에 관한 업무는 직제규정에 의거 윤리강령주관부서에서 총괄한다.제4조【기본윤리】
제5조【사명완수】
회사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공유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에 공감하여 창의와 성실로 맡은 바 책임을 완수한다.제6조【자기계발】
국제화⋅개방화 시대에 바람직한 인재상을 스스로 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이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제7조【공정한 직무수행】
제8조【부당이득수수 금지】
직무와 관련하여 사회 통념상 용인되는 범위를 넘어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품⋅향응 등을 직무관련자에게 제공하거나 직무관련자로부터 제공받아서는 아니 된다.제9조【이해충돌 회피】
제10조【공/사 구분】
제11조【임직원 상호관계】
제12조【건전한 생활】
제13조【투명한정보 및 회계관리】
제14조【고객존중】
고객이 우리의 존립 이유이자 목표라는 인식 하에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제15조【고객만족】
제16조【고객의 이익보호】
제17조【거래법규 준수】
모든 상거래를 함에 있어서 해당 국가 및 지역의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국내⋅외 상거래관습을 존중한다.제18조【자유경쟁 추구】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경쟁기관과는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추구한다.제19조【공정한 거래】
제20조【임직원 존중】
회사는 임직원에 대한 믿음과 애정을 가지고 임직원 개개인을 존엄한 인격체로 대하며, 임직원 개인의 종교적⋅정치적 의사와 사생활을 존중한다.제21조【공정한 대우】
회사는 교육, 승진 등에 있어서 임직원 개인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성과에 대해 공정하게 평가/보상하며, 성별⋅학력⋅연령⋅종교⋅출신지역⋅신체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제21조【공정한 대우】
회사는 교육, 승진 등에 있어서 임직원 개인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성과에 대해 공정하게 평가/보상하며, 성별⋅학력⋅연령⋅종교⋅출신지역⋅신체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제22조【인재육성 및 창의성촉진】
회사는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적극 지원하여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고, 임직원의 독창적이고 자율적인 사고와 행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하고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제23조【삶의질 향상】
제24조【국가와 지역사회발전 기여】
제25조【부당한 정치개입금지】
제26조【안전 및 위험예방】
임직원은 근무 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고 안전에 관한 법규와 기준을 준수하여 재해 및 위험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제27조【환경보호】
임직원은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여야 하며 환경보호 및 오염방지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제28조【노사화합】
임직원은 노사 모두가 주인임을 명심하고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노사의 공존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제29조【국제경영규범의 준수】
임직원은 국제거래에 있어서 국제상거래 뇌물방지협약 등 투자와 거래에 관한 국제적 협약과 제 규정을 준수하고 현지국의 법규와 문화를 존중하며 현지국의 경제발전에 공헌하여야 한다.제30조【준수의무와 책임】
제31조【교육】
제32조【포상 및 징계】
제33조【윤리운영위원회】
대표이사는 윤리경영의 원활한 추진. 정착, 운영 및 윤리경영 관련 상담, 자문, 신고 등을 할 수 있는 윤리운영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다.제34조【강령의 운영】
대표이사는 조직의 발전상황과 환경변화에 맞추어 강령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운영하여야 한다.제35조【윤리위반신고위원】
윤리위반사항 발생 시 이의 신고 및 비밀유지 경로를 마련하기 위해 사내 고충처리위원을 윤리위반신고위원으로 지정하여 윤리위반 신고 및 비밀유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제보가이드
제보운영 목적
당사는 사업의 투명성 제고 및 윤리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거래업체 등 외부 이해관계자로부터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제보 대상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처리 및 비리사실 등에 대한 제보를 받습니다.
제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제보자의 신원은 절대적으로 보호되며, 실명 제보를 원칙으로 합니다.1.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개정일자 : 2021.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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